전기차 아이오닉 5, 출시행사...AWD 롱레인지 가격 5750만원! 주행거리는? V2L도 해봤는데, 실내, 이건 좀 충격!

게시일 2021. 03. 18.
현대 아이오닉 5를 직접 만났어요! 함께 봐요!...충격적인 실내외! 장점과 아쉬운 점!
전기차 EV의 끝을 보여주는 현대차 아이오닉입니다! V2L도 나왔구요!
이번 행사차는 사전생산 모델이라 서라운드 모니터에 아직 제네시스로 나오거나 시트가 움직이는 등 사소한 문제점이 있는데, 미리 이해 바랍니다.
* 일부 유료 광고가 즈은혀~ 없어요
---
구독해주세요 : bit.ly/2NCioiE
김한용 hy.kim@mocar.kr

댓글

  • 아시겠지만 아이오닉의 양산이 미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행사차는 사전 생산 모델이라 서라운드 모니터에 차가 제네시스로 그려지거나 시트가 움직이는 등 몇몇 문제점이 있는데, 재미로 이해 바랍니다. 곧 나올 양산차에서는 다 고쳐지리라 생각합니다. ^^

    • @권세진 4비

    • @이슬박키 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

    • 기자님은 전기차 되게 좋아하시는데...현재까지 그래도 아직은 지구환경에 가장 덜 파괴하고 효율이 좋고 경제적인게 가스나 기름를 이용한 하이브리드라고 생각함. 앞으로 10년간은 전기차로 급속도로 넘어가지 않고 공존할거라고 봄. 왜냐하면 전기차가 생각보다 배터리 수급이 원활하지 못할거라 생각되서 니켈 인산철 코발트 망간 등등 폭등하면 ...? 지금도 계속 쭉쭉 가격 올라감. 경제적으로 못맞추면.. 아무리 기술좋아도 글쎄 그닥.. 지구환경도 생각하고 효율도 생각한다면 현재 21세기기에 가장 최고의 효율은 lpg(lng) + 소형배터리의 하이브리드임 ㅋㅋ

    • 나라면 아이오닉5 몇년후 페리버젼 사겠오.

    • @UN JE 난독임? 그거 누가 모르냐고~ 구지 그럴생각을 왜하냐는 거지~ 프로필 눌러서 남이 쓴 댓글 검사하는 자체가 이해가 안간다는거지~

  • 1:51초 안에 우파님 같은데..

  • 현대차 요즘 디자인 왜저레 그러니 도요타 에게 밀리지 디자인 하는 아들 현대 말아먹으려나 기아전기차 사지 누가 저걸 사냐 아들 장남감 같네

  • 아니 그래서 서울에서 대구 한번에 갈수있냐고요? ㅋㅋ 김횽 그르지마요 ㅋㅋ

  • 솔직 담백하고 귀에 쏙쏙 들어오는 김한용님 설명. 역시 명불허전!

  • 휠 G렸다

  • 현대차 싫어하는 느낌이 팍팍

  • 한 겨울에 배터리 용량 떨어지는거 감안하면 주행거리는 쓰레기... 진심 개쓰레기...

  • 우리 나라는 배터리 용량이 너무 적어.... 주행거리가 짧으니 근거리용으로 돌아다니고 바로 와서 불안함에 다시 충전해야되는 쓰레기 같은 스펙!!! 이걸 지원금받는다고 구매하는 XX들은 없겠지...

  • 어중간한 디자인의 중국차 같음

  • 건방진넘이 차보러 가서 차설명하는데 옆에서 커피뽑는 로봇설명하고자빠졌네

  • 프렁크는 비효율적인듯... 플라스틱이 많으면 잔기스가 너무 많이 생길것 같은데 관리 하기 힘들듯...사이드 카메라를 좀 작게 만들면... 노력은 한것 같은데 많이 아쉽네요.

  • 이모저모 의외로 완성도가 너무 뜰어지는 느낌이

  • 볼보 6천1백만원에 전기차 출시 한다고 합니다. 520 킬로?... 현대 기아 전기차는 쓰레기

  • 아이오닉 자랑질한게 너냐?

  • 쓰레기차네

  • 실제로 보니 디자인은 별로 인것같았음.....

  • 저도 옛날 사람이라서 그런가 플라스틱 거부감이있네요 그리고 사이드 미러는 접히는 의미가 있는지

  • 테슬라는 소프트웨어 업글이 됨. 이차는 업글하려면 새차 사야함.. 테슬라가 잘팔리는 이유

  • 잘보고 갑니다. 저도 어제 용산에서 보고 왔는데 무조건 질러야 겠더라고요

  • 테슬라 찬양하고 현기차 까고 그러더니 칭찬하는거보면 돈받고하는듯

  • 가지고싶은데 아직 차할부 2년남아ㅠㅠ

  • 기...긴급ㅅㅂ?

  • 조각가네 다 돌려까 ㅋㅋ

  • 디자인을 진짜... 개토나오게 뽑네 내부도그렇고 아우디 이트론 gt보다 와서그런가..

  • ㅋㅋㅋㅋ 백미러도 하자 나는데... 현기가 또 현기 할지 아니면 명기를 뽑을지 ㅋㅋㅋㅋ 내생각에는 똑같다

  • 400키로짜리로 v2l잘도 쓰겠다 캠핑갔다가 실려오지나마라

  • 진짜 주행거리가 중요하지 않나요? 서울서 강원도 왕복도 못하는데?

  • 말씀도 차암 맛깔나게 하셩^^

  • 아이오닉 디자인? 뭐든지 안전으로 연결시켜 개선이 되어야 할걸로 보이며, 어차피 목표를 위한 실험모델 이라면 없는거 있는거 다 때려박아서 기분좋은 실험상품을 판매하는 차가 되었으면 하네요. (배터리 7~10년 보증 특약 없으면 안사는거 추천)

  • 헤드램프 오프기능을 없애라고? 주정차했을때 야간이면 무조건 램프가 켜질텐데? 전기차인데?

  • 잘못된건 대국민 사과를 하고 고쳐나가야하는 그냥 나몰라 하는현대 하는짓이 일본 정부나 다를것 없음 반성없이 역사외곡하듯 No no일본에서 No no 현대 해도 아무런 이상함 없을듯합니다

  • 사이드미러는 사이즈만 줄고 공기역학은 너무 뺴버린거같은데;; 차량이 사각사각 하긴하지만. 그리고 베인 바디부는 파팅라인 안보이게 금형 슬라이드로 빼서 좀 해보려고 하지, 파팅라인 좀 심하다.

  • 디스플레이 베젤 미친건가;;;

  • 일단 시트부터 탈 현대했다

  • 솔직히.... 실내 디자인이 쭝국스럽지 않나 싶도록 싼티나네요... 2세대까지 기다려볼렵니다.

  • 뭔 차를 만들다 말은 대충만든느낌이내 내부 꼬라쥐봐라 저걸 조타고산다고? 정신나간새끼들 천지내 ㅎ

  • 오늘 고속도로에서 실제로 봤습니다 . 약간 연청색 비슷하더군요.. 그래서요? 드럽게 못생겼고 럭셔리함 절대 없고요.. 정말 싼마이티 줄줄흐릅니다. 이걸 유튜버들이 쪽쪽 빨아대는거.. 여러분.. 차튜버 기자놈들 백프로 믿지 마세요.. 다 지들 유리하게 광고에요.. 거기에 단점 살짝살짝 가미하고요.. 지들도 차메이커와 공생하는 관계인데.. 까겠나요? 특히 디자인처럼 백프로 주관적인 이야기는 거의 좋은쪽으로 말합니다. 진심... 흉다이가 제네시스 빼고 서민용 차중에 뭐하나 디자인이 좋았던적이 없었다는걸 생각해보면 당연한 결과 입니다.

  • South Korea knows how to made a sophisticated beautiful car

  • 트집

  • 무슨 카메라 쓰고 있어요?

  • 마스크....

  • 디자인은 마음에 드는데... 여러가지로 단점이 많네

  • 너무 빠시는거 아니신가요... 별로 구만

  • 이영상은 너무 현대적이다.. 현대.. 현대.. 현대... 현대.. 현대..

  • 현대 마크 떼라

  • 디자인 드럽게 못만듬

  • 사이드 미러 몇번 만졌다고 안펴지고 고장나 ㅋㅋ 디스플레이 넓이만한 아주 싸보이는 베젤 면적은 어떡하냐 게다가 흰색 베젤 ㅋㅋㅋ사이드미러 고장난거 보고 끕니다. 현기차는 아직 멀었구나

  • Omong opo gess

  • 오프없으면 자동차극장민폐

  • .

  • 말로는 되게 좋아보이는데, 왜 현대마크가 붙으니까 그저 그런것 같지?

  • 자동차 메이커들이 테슬라한테 ㅈㄴ게 뚜까맞는 이유가 있구나.....

  • 만든건 어쩔수 없지만 작살나면 돈이 얼마야. 왜 저따위로 만들었데 소비자는 생각전혀 고려 안했네. 별루인데!

  • 이악물고 칭찬하는섯같엉

  • 기상이변이 많이 생길거 같으니 차량반도체등 자국생산이 가능토록 해야 경쟁력이 생길것이다

  • 원래 현기차는 고치면서 타는겁니다

  • 요즘 국산차 왤케 이쁘게나오냐

  • 박.석.김.이.전.천.황씨는 우리나라 국민들을 신장위구르 타클라마칸 사막으로 모두 쫓아내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반도사관의 박.석.김.이.전.천.황씨는 지금 이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씨는 한반도에 이주해 온 흉노족이고 선비족입니다. 박석김 모두 한반도 이주해온 몽골족이었고, 한나라 한무제가 흉노에게 하사한 김씨가 오늘날 한반도로 이주해온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 당시에는 오씨가 한반도에 더 많았었습니다. 고조선에 부터 오씨는 이 나라의 주인이었습니다. 김씨는 모두 한반도인이 아닙니다. 단지 김씨가 많다고 해서 박.석.김이 한반도의 주인인 마냥 폼잡고 나머지는 이민족이라며 쪽수로 밀어 부치고 있는데요. 김씨들은 단 한명도 한반도인이 아닙니다. 모두 이주민이에요. 이미 다 밝혀진 사실이고요. 오씨는 고조선때부터 이 나라의 주인이었는데요. 한반도 뿐만 아니라 중국에도 뻗어가다보니 삼국지를 많이 본 사람들이 삼국지뽕에 취해 오씨를 중국인인 마냥 말하는데.. 이것은 엄밀히 따져보았을때 굴러온 김씨가 토박이 오씨를 빼는 격입니다. 조선때부터 재상을 지냈고 오씨는 이나라에서 가장 최상위 사람들의 등급이었다고 합니다. 친일파들이 김씨종친회를 이용해 박.석.김씨를 세뇌하는것은 바로 한반도에는 한반도인이 하나도 없다라는것을 세뇌시켜 민족분열을 고취시키고 학교선생들이 박.석.김씨이면 집중적으로 학생을 공격하게 세뇌시킵니다. 이로써 사회기득권을 주게 하는 것입니다. 이기심과 더불어 박.석.김의 횡포가 장난이 아닙니다. 이들은 고조선의 성씨조차 모르고 있으며 김씨는 고조선을 우리민족의 역사로 규정하지 않도록 세뇌되어 왔습니다. 바로 친일파의 수작입니다. 만일 오씨가 우리나라에 더 많이 존재했다면 오씨를 통해 김씨는 한반도인이 아닌 이주민일 뿐이다. 라며 민족분열을 세뇌화 시켰을 것입니다. 일단 쪽수가 많아야 이용해 먹기 좋기 때문입니다. 결국 박.석.김은 3차대전 후에 한반도에 사는 한국인을 모두 중국의 신장위구르에 쫓아내려 계획합니다. 이것이 강대국들의 전략에 포함되기 때문이며 일본은 돈을 퍼부어 박.석.김씨를 세뇌했습니다. 기득권을 주어 가면서 말입니다. 박.석.김을 조심하십시요. 이들은 정말 어린애 수준입니다. 민족분열을 주도하고 성씨가 많다는 것을 악용하여 이기심을 채워 온 것입니다. 올바른 역사관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김씨는 정신을 특별히 차려 주십시요. 우리의 자녀들은 신장위구르에 타클라마칸사막에 쫒겨나며 우리의 자녀는 싸움닭으로 태어난 마냥 버려져 미국-러시아 VS 유럽의 전투의 최전방에 서게 될 것입니다. 신장위구르를 카자흐스탄에 속하게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박.석.김씨가 철들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이에 박.석.김씨의 종친회를 금지시켜야 합니다. 친일파에 세뇌된 박.석.김에 더 이상 민족분열이 일어나선 안된다는 것입니다. 양심이 있는 김씨라면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김씨가 일본인인들 어떻겠습니까? 한반도인만 아니면 된다는 것이 한반도에 뿌린 민족분열의 씨앗이었고 이 미끼를 김씨는 덥석 문 것이니 참으로 홍익인간의 이념이 사라진 시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박.석.김은 이제 정신차리고 반성해야 합니다. 만일 3차대전후에 한반도인이 신장위루그 타클라마칸사막에 쫒겨나고 카자흐스탄에 병합된다면 이 모든 것은 박.석.김의 주도하에 이루어진 민족 대참사인 것입니다. 이것이 김씨가 주관하는 궁극적 목적이며 바로 매국의 성씨인 것입니다. 박.석.김이 선생이라면 특별히 주의하십시요. 반도사관을 가르치며 분명히 해당 학생에게 해꼬지를 합니다. 일부 학생을 이민족이라며 학생을 왕따 시킵니다. 일본은 김씨가 인구수가 많으니 가지고 놀기도 좋았던 것입니다. 바로 인간 본연의 욕구인 이기심을 자극한 것입니다. 이것이 친일파의 목적입니다. 바로 반도사관입니다. 고조선은 우리민족의 역사가 아니다라고 시작하는 친일파의 수작에 김씨종친회가 잘 이용당하여 준 것입니다. 이제는 아예 나라를 중국에 속하게 하고 우리국민들을 모두 신장위구르로 쫒아낼 계획을 주도면밀하게 주도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한반도에서 한국인을 신장위구르 타클라마칸으로 보내야 한다고 박.석.김은 주장하고 있을 정도로 세뇌되었다고 합니다. 이들이 우리와 같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일본과 결탁하여 러시아를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 박.석.김.이.전.천.황씨 입니다. 러시아는 건드려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박.석.김.정.전.이.천.황씨는 철저히 러시아땅의 절반을 가져오기 위해 일본과 철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결국 이것이 한반도 멸망으로 이어집니다. 주한미군을 내쫒고 미국을 멸망하게 하려 하고 있습니다. 박.석.김.이.전.천.황씨는 일본과 결탁하여 미국을 멸망시키려 하고 한반도를 멸망시키고 일본을 도와주는 사람들이므로 우리나라의 역적입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반도사관입니다. 조상이 왕 한자리만 하면 모두 저렇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들만이 한반도인이며 나머지는 모두 추방해야 한다고 합니다. 결국 이들은 자신들마저 신장위구르 타클라마칸으로 쫒아낼 것입니다. 멍청한 매국노 박.석.김.이.전.천.황씨들 때문에 한반도에 사는 우리모두는 다 쫒겨날 것입니다. 천씨와 황씨는 일본의 천황과 일치하는 성이라고 일본이 적극적으로 키운다고 합니다. 이 멍청한 성씨들때문에 한반도는 반도사관에 묶여 있게 된 것입니다. 어깨에 힘 주고 사는 놈을 일본이 삼킨 것입니다. 이제는 정씨도 이에 합세하였다고 합니다. 박.석.김.이.전.천.황.정씨 이들을 경계해야 합니다. 절대 친구로 두어서는 안 됩니다. 정주영 3김시대 이건희 전두환 박정희 이들을 누가 키웠을까요? 이 질문에 답해보세요. 이 질문에 답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박.석.김.이.전.천.황.정씨에 의해 타클라마칸사막으로 가게 될 것입니다. 이들은 매국을 할 때 이에 속하지 않는 성씨를 교묘히 이용하여 자신들의 매국을 숨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절대 가까이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박.석.김.천.황을 만난다면 올바른 따끔하게 교육을 해 주어야 합니다.

  • 소비자에게 첫 공개하는 자리에서 품질이 저런걸 내놓다니.. 쯧... 최대거리도 400?? 개망작이구만 그러면서 v2l?? ㅋㅋㅋ v2l 하다가 도로 중간에서 차 멈출판 ㅋㅋㅋㅋㅋ

  • 사이드미러 윙처럼 위나 아래로 접어지게하믄좋을꺼같은데ㅋㅋ

  • 너무 이쁘다

  • 아이오닉5 볼때마다 고래닮음

  • 아이오닉 5 리뷰 관련 유툽 두어개 보다말고 왔는데 .. 와우 ~! 찰떡 같은 설명이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친구에게도 공유했어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기대뿜뿜)

  • 하자투성 ㅡㅡ

  • 사이드 미러의 바깥쪽이 차량통과의 기준이므로 차폭보다 좁으면 안되요

  • 테슬라 짱 ~~~

  • 사이드미러가 위로 접혔다면 활용도가 훨씬 좋앗을텐데 아쉽네요

  • 깔만한 부분도 되게 적극적으로 현대를 옹호하는 느낌은 나뿐인가???

  • 어제 임판달린 차 굴러다니는거 봤는데 턴시그널이 뷁끼등 그대로 써서 빨간색으로 끔뻑이는거 보고 실망했습니다... 색상 바꾸는 옵션이 있나...?? 아니면 미국시장을 노린건가...

    • 아... 그리고 평택시내에 몇대 없을텐데 겁나 얍실하게 운전하드만.

  • 장난하나 이걸 누가사나 가격도 비싸고 디자인도 쉣 키로수도 염병 2500에팔아야 살까말까다

  • 솔직히 동글동글한게 이쁘던데 더 미래적인 디자인같고. 전체적으로 너무 각졌다

  • 에혀 캐릭터라인 저게 뭐냐 정말..

  • 주행거리가 얼마인지도 알려 주시길 바랍니다

  • 이거 테슬라 랑 비교해서 자율보조주행 능력 어떤가여

  • 이젠 수입차보다 현기차가 더 가성비나 실용성 디자인이 좋아보입니다

  • 포니보다 싼타모에 더 가깝게 느껴지는데 싼타모에 앞에 툭 티어나온 충격범퍼를 달면 더 모양이 좋아보일지도 모르겠네요

  • This dude has the face of an ahjussi in his 50s but the hairstyle of a Korean boyband member in his early 20s.

  • 그냥 현대 직원이구만 돈 좀받았나요 ?

    • 엌ㅋㅋ 돈은 없는데 현대는 싫고 탈 차는 없고 ㅋㅋ 현대 까는거 수준 나오네

  • 모카 김한용님 ...진심 탁월한 분이시군요... 전방위 입체적인 리뷰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말씀에 몰입했습니다.

  • 괞찮은데? 좋습니다 사고싶네...음

  • 시청을 못하겠네..ㅉㅉ 음악 소리에 뒷자리서 다른 사람 떠드는 소리에.. 편집 좀 잘하슈.

    • 네가편집해봐, 저게 편집이되나.

  • 개나 소나 다 지들이 최초래 ㅋㅋㅋ

  • 김한용씨 일본차 광고 나와요

  • 차살 능력안되는애들이 꼭 싸이트마다 돌아다니면서 까기바쁨 ㅋㅋ 니네말대로 그렇게나쁘면 그냥 외제차 타...

  • 사이드..뿌수고...런 햇는것들 못잡으면... 돈 많이 깨지겠네...

  • Nice electric car hyundai launch it soon.....

  • 옛날 포니 느낌이 나는데요 뒷모습이 ㅋㅋ

  • 무 어째뜬 미완성차다~ 이말이야

  • 차는 좋은데...반도체부품이 없어서..행여나 수리를 해야할경우...생활불가능... 고민되네요

  • 썩을넘들 크롬 녹이 나는거나 해결해봐

  • 심심해서 자막 따라 읽어봤는데 말이 엄청 빠르시네요 숨찬다..

  •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 자꾸 가죽자켓에 눈이 가냐... 자켓 어디 건가요

  • 저기요 ㅋㅋㅋ 이트론도 저차랑 같은방식 프론트 수납 인데요??ㅋㅋㅋ 어디서 k거리고 있어 ㅋㅋㅋ

  • 5750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웃긴게 돈많고 걱정없는 사람은 현기차 안타고 수입차타고 돈없어 신차 국산차 나오면 빗싸다며 현기 까고 욕하지!

  • 프렁크 생긴게 새탁기 손빨래하는 그거같냐 ㅋㅋㅋㅋㅋㅋㅋ

  • 가다 멈추고 소비자 과실로 덮어 씌우고... 근본적 해결을 하고 출시하는건 저세상 이야기.. 호구들이 좋아하겠네요.

  • 생산 라인 셧다운.